2022-08-01 13:48:00
포르쉐 911 GT3 R 경주용차 공개…"주행 성능에 초점 맞춰 개발"
포르쉐 북미 법인은 29일 최신 세대의 GT 경주용차인 911 GT3 R을 발표했다.
911 GT3 R은 더 큰 엔진과 개선된 공기역학 성능, 최적화된 차량 밸런스를 갖춰 브랜드에서 가장 유용한 911 경주용차가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북미 IMSA 웨더텍 스포츠카 챔피언십의 GT 카테고리인 GT3 부문과 유럽의 르망 24시간 이벤트에 참여할 계획이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북미의 최고경영자(CEO)인 볼커 홀츠메이어는 "주행성은 여기서 경쟁하고 있는 모든 드라이버들에게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는 이미 이미 이 경주용차에 대한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곧 이 차량이 첫 랩을 돌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911 GT3 R은 자연 흡기 플랫 6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배기량이 3,997cc에서 4,194cc로 5% 증가했다. 최고출력 565마력의 파워를 제공하고 운전자에게 여러 범위에서 적합하도록 동력 및 토크 대역대를 더 유용하게 만들었다.
리어의 엔진은 디퓨저를 위한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해 5.5도 전방으로 기울어져 있다. 보조 구성 요소는 엔진 전방의 공간으로 전진 및 하강되어 무게중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변속 장치는 911 GT3 컵 경주용차에서 파생된 시퀀셜 6단 기어박스로 처리된다. 운전자는 빠르고 정확한 기어 변속을 위해 전자식 변속 드럼 액추에이터를 제어하는 스티어링 휠 뒤에 있는 패들을 선택할 수 있다.
서스펜션도 수정되었는데, 프론트 더블 위시본, 리어 멀티링크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쇽업소버는 KW에서 공급되며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911 RSR과 마찬가지로 911 GT3 R은 차체가 더 높아져 더 많은 깨끗한 공기가 디퓨저에 닿을 수 있다. 차량은 피치 감도를 낮추고 저항 없이 더 많은 다운포스를 허용한다. 휠베이스는 리어 타이어의 하중을 줄이고 긴 레이싱 시간 동안 타이어의 일관성을 개선하기 위해 확장됐다.
AP 알루미늄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및 디스크는 프론트 390mm 6피스톤, 리어 370mm 4피스톤으로 장착된다. 이 밖에 모든 차체 패널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다.
내부는 새롭게 개발된 FIA 인체 공학적 시트와 개선된 롤 케이지가 추가됐다. 운전석은 911 GT3 컵 자동차의 10.3인치 디스플레이와 멀티 스위치 컨셉이 적용됐다.
911 GT3 R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세바스찬 골츠는 "새로운 911 GT3 R을 훨씬 더 빠르게 만드는 것은 우리의 임무가 아니었다"며 "우리는 주로 고객들이 레이싱카를 더 오래 빠르게 운전할 수 있게 하는 것에 대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내구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로 개선된 주행성에 추점을 맞췄다"라고 덧붙였다.
포르쉐는 911 GT3 R을 2023년 레이싱 시즌을 위해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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