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자동차뉴스

Motordaily

2022-12-06 16:59:00

폭스바겐그룹, 자율주행 기술개발 지연에 아우디 아르테미스 프로젝트 계획 차질

Audi-grandsphere-exterior-live-image.jpg

 

아우디의 아르테미스 프로젝트(Artemis Project)가 도마 위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시간 5일 외신 카스쿠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발표된 아우디 아르테미스 프로젝트는 고도로 자동화된 주행 기술을 특징으로 하여 차세대 아우디 차량을 개발할 예정이었다.


첫 번째 모델은 빠르면 2024년에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매체 오토모빌우쉬는 레벨 4 자율 주행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이 프로젝트는 폭스바겐그룹의 카리아드(Cariad) 유닛에서 진보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지연되면서 진전을 보이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결과적으로 폭스바겐그룹 CEO 올리버 블룸은 이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12월 15일에 감독 이사회에서 개정된 소프트웨어 로드맵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0105633723.jpeg volkswagen-group-new-auto---mobility-for-generations-to-come.jpg

 

또한 새로운 로드맵에 1.1 및 1.2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히며 대중 시장 브랜드를 위한 것과 더 발전된 기술의 아우디 및 포르쉐 차량에 제공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아르테미스 차량에 관해서는 계속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외신은 SSP61으로 알려진 포르쉐가 개발한 플랫폼이 2026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SSP(Scalable Systems Platform)에 대한 보다 스포티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전기 버전의 파나메라를 뒷받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우디의 Landjet 및 Landyacht 차량에도 사용되도록 설정됐다.


이러한 차세대 전기 모델들은 1.2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자율 주행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2028년 이후에 더 발전된 2.0 소프트웨어가 추가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MOTORDAILY-

motordaily

유럽 미국에서 잘나가는 '폭스바겐 ID.4' 글로벌 시장서 17...

  폭스바겐의 첫번째 순수 전기 SUV 'ID.4'가 폭스바겐을 상징하는 비틀, 골프의 성공 신화를 잇는 한편 전동...

motordaily

니로EV · 아이오닉6 · GV70, 2022년 자동차안전도평가...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과 '22년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 대상 7개 차종에 대해 평가...

motordaily

현대차, '디 올 뉴 코나'에 차량 실내 공기정화 신기술 '에코...

  현대자동차가 ‘디 올 뉴 코나’에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하기 위해 ‘엠바이옴(EMBIOME)’의 차량 실내 ...

motordaily

쉐보레 커스터머 레이싱카 2024 콜벳 Z06 GT3.R 공식 ...

  쉐보레는 지난 27일(현지시간) FIA GT3 기술 규정에 충족하도록 설계된 고객 중심의 경주용 자동차이자 최초...

motordaily

GM, 2023년 내에 신차 6종 국내 출시…"캐딜락 리릭 상륙...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30일,‘더 뉴 비기닝, 더 뉴 제너럴 모터스(The ...

motordaily

독일 아우토빌트 '2022 최고의 수입차'에 제네시스 전동화 모...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Auto Bild)’에서 선정한 ‘2022 최고의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