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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수소차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2024년까지 연장

  국토교통부는 2022년 12월 31일 종료 예정이던 사업용 화물차ㆍ건설기계 및 전기자동차ㆍ수소전기자동차에 대한 고속국도 통행료 할인제도를 2024년까지 2년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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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030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330만대 생산·세계시장 점유율 12% 목표

  정부는 2030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생산 330만 대와 전기차 세계시장 점유율 12%를 달성할 계획인 '자동차 산업 글로벌 3강 전략'을 28일 발표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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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포르쉐·벤츠·BMW·테슬라 등 안전기준 부적합 17개사에 과징금 115억원

  국토교통부는 2일(금) 자동차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자동차를 판매한 17개 제작·수입사에 과징금 총 115억 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해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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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금감원, 교통사고 허위·과다 입원환자 및 관리실태 단속한다

  국토교통부와 금융감독원은 6월부터 5개월간 지방자치단체, 손해보험협회 등과 함께 전국 소재 병·의원 500여개를 직접 방문하여 교통사고 입원환자 관리 실태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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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율주행차 안전기준 개정된다…"기술 규제 부정적 영향 최소화"

  국토교통부는 자율주행차가 안전하게 제작되고 조기 상용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레벨3 자율주행차 안전기준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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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 소음 관리 30년 만에 개편된다…"EU 수준으로 강화"

  환경부는 이륜차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이륜차의 소음허용기준부터 이동소음 규제지역 관리까지 전반적인 소음관리 체계를 개편할 방침이라고 15일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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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이륜차 2만대 보급한다…"대기오염 저감 · 소음 해결 기대"

환경부가 수송부문 탄소중립 조기 달성과 함께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고 소음 문제 해결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전기이륜차 2만대를 보급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환경부는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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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그랜저 실내공기질 권고기준 초과…"시정조치 후 개선 완료"

국토교통부는 2021년에 국내에서 제작·판매된 6개사 18개 차종(국내 6차종, 수입 12차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신차 실내공기질을 조사한 결과, 현대 그랜저(2.5 가솔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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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화물차 충돌 안전성 높인다…'충돌시험' 및 '비상자동 제동장치 장착' 의무화

앞으로 충돌사고 치명율이 높은 소형화물차(총중량 3.5톤 이하)에 대한 충돌시험이 강화되고, 사고예방을 위한 첨단장치인 비상자동제동장치 장착 의무화 대상이 모든 차종(초소형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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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부당 표시광고로 202억원 과징금 부과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가 자사 경유승용차의 배출가스 저감성능 등을 사실과 다르거나 기만적으로 표시 및 광고한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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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사망자 2000명대 첫 진입…화물차·버스 등 사업용 차량 안전기준 강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교통사고 사망자는 지난 2016년 4,292명에서 작년 2,900명(잠정)으로 32.4% 감소하여 처음으로 2,000명대에 진입했다. 특히, 보행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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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 변경된다… "차량 최저가 낮아지고 트림 세분화 유도"

환경부는 9일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지침 개정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발표하며, 전기차 가격을 낮춰 보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내년부터 적용될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