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자동차뉴스

Motordaily

2022-06-29 13:29:00

BMW, 내년에 안드로이드 OS 첫 적용하는 신차 출시한다

2023-BMW-i7-M60i-27.jpeg

 

BMW가 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 콩그레스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채택 계획을 밝히면서 구글의 영향력이 계속 커지고 있다.


28일 외신은 BMW가 BMW 운영체제 8의 현재 리눅스 기반 변형에 이은 두 번째 기술 접근 방식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사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BMW는 다른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개별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BMW의 커넥티드 컴퍼니와 개발 기술부서 수석 부사장인 스테판 두라슈는 "우리는 특정 솔루션이 어떻게 보이는지에 따라 자체 개발, 오픈 소스 또는 상용 소프트웨어 제품이 될 수 있는 모든 세계 최고의 측면을 통합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항상 그들의 차량에서 독특하고 맞춤형 디지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헤드 유닛에서 실행되도록 확장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사용자 지정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알려져 있다.

 

2023-BMW-7-Series.jpg

 

구글 관계자는 "자유롭고 오픈 소스 코드 베이스에서 기본적인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효율성을 가능하게 한다"며 "맞춤화를 통해 제조사는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안드로이드를 실행하는 휴대폰과 태블릿 등 동일한 코드 베이스를 사용하는 이 시스템은 타사 앱 지원뿐만 아니라 구글 맵과 구글 어시스턴트 같은 익숙한 애플리케이션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보인다. 


아직 자세한 정보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BMW는 2023년 3월에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첫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는 현재 GM, 폴스타, 볼보의 일부 모델에서 채택되어 사용되고 있다.


- MOTORDAILY -

motordaily

2023년에도 취소되는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내년 카타르에서만 ...

  제네바 국제 모터쇼가 네 번 연속으로 취소됐다고 18일 외신은 보도했다. 스위스 쇼가 취소되면서 내년 2023년...

motordaily

"기다림 없이 일주일 내로 출고" 오토클래스, 8월 즉시출고 차...

  자동차 출고 대기 기간을 피해 빠르게 신차를 이용할 수 있는 즉시출고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자동차리스 장기...

motordaily

BMW, 중국산 원통형 배터리 사용해 유럽 내 전기차 만든다

  BMW가 중국의 배터리 업체와 유럽 내 배터리 셀 1차 공급업체 계약을 체결했다. 로이터 통신은 18일 중...

motordaily

미래지향적 완전자율 전기차 '링컨 모델 L100 콘셉트' 공개

  링컨(Lincoln)은 18일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브랜드의 역사를 기리는 동시에 미래를 내다보는 순수 전기 완...

motordaily

BMW, i4 M50 기반 고성능 M 전기차 개발한다…강력한 쿼...

  BMW가 고성능 전기 M 모델을 개발할 것으로 보인다. 외신 카스쿱스는 17일 BMW M이 새로운 고성능의...

motordaily

벤틀리 뮬리너, 어두운 테마 특징인 블랙라인 패키지의 플라잉스퍼...

벤틀리는 사내 코치빌더인 뮬리너가 플라잉스퍼에 어두운 테마를 적용한 블랙라인 패키지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