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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daily

2022-08-18 10:54:00

2023 포르쉐 911 GT3 RS 공개…"버튼으로 공기흐름 바꾸는 새로운 리어윙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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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는 17일 미국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2023년형 911 GT3 RS를 새롭게 공개했다.


신형 911 GT3 RS는 GT3를 기반으로 한 510마력 자연흡기 4.0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525마력으로 높였다. 최고 속도는 GT3의 319km/h보다 낮아진 296km/h이며, 제로백 가속에서는 0.2초 단축된 3.0초가 소요된다.


기어박스는 7단 PDK로만 제공되며, 프론트 6피스톤 및 리어 4피스톤 캘리퍼 브레이크와 20인치 및 21인치 단조 경합금 센터락 휠이 장착됐다. 브레이크는 더 큰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시스템(PCCB)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911 GT3 RS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무게를 줄였다. 차량 무게는 1,482kg으로 추가 하드웨어에도 불구하고 이전의 991.2 GT3 RS보다 20kg 더 무겁고 GT3보다는 15kg만이 더 무겁다. 보다 더 가벼운 것을 원하는 운전자들은 바이삭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코너링을 위한 공기역학적 개선은 L자형 환기구 한 쌍이 프론트 범퍼를 통해 흡입되는 공기를 배출하여 중복된 프랭크부터 시작한다. 프론트 휠 하우징에서 공기를 배출할 수 있는 톱니형 환기구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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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바퀴 앞에는 작은 윙렛이 있으며, 뒤에는 프론트 펜더 부분을 부분적으로 가리는 대형 수직 핀 한 쌍이 있다.


확장된 실 패널은 하부 차체를 따라 공기가 흐르는 것을 도우며, 바닥 아래에 추가적인 에어로 가젯과 지붕의 양쪽으로 흐르는 한 쌍의 핀은 위로 향하는 공기를 통과하도록 도움을 준다.


차체 뒷부분에는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의 버튼을 통해 리어 윙 상부를 F1 DRS 시스템처럼 전동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거대한 리어 스포일러가 있다. 이와 함께 차체에 내장된 작은 덕테일 스포일러와 두 개의 중앙 배기 파이프 아래의 디퓨저가 에어로 기능을 완성한다.


포르쉐는 911 GT3 RS가 200km/h의 속도에서 총 409kg의 다운포스를 만들어낼 수 있으며, 이는 이전 세대보다 두 배, GT3의 세 배라고 설명했다. 또한 속도를 285km/h로 높이면 911 GT3 RS는 860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한다.


장착된 미쉐린 타이어는 프론트가 255에서 275mm로 리어는 315에서 335mm로 폭이 커졌다.


신형 911 GT3 RS는 현재 주문이 가능하며, 독일에서 22만9,517유로(한화 약 3억원)부터 가격이 시작된다. 고객 인도는 2023년 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 MOTORDAI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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