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자동차뉴스

Motordaily

2022-08-19 10:28:00

미래지향적 완전자율 전기차 '링컨 모델 L100 콘셉트' 공개

2022-Lincoln-Model-L100-Concept-1.jpg

 

링컨(Lincoln)은 18일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브랜드의 역사를 기리는 동시에 미래를 내다보는 순수 전기 완전 자율 콘셉트카인 '모델 L100 콘셉트(Model L100 Concept)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링컨 브랜드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 출품될 예정이다. 1922년 링컨의 엔지니어링 대표작이었던 링컨 모델 L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소개됐다.


링컨의 사장 조이 팔로티코는 "우리 역사에서 특별한 순간에 있다"며 "지난 100년 동안 링컨은 여러 혁신을 개척해 왔으며 오늘날 링컨을 정의하기 위해 디자인의 경계를 넓혔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델 L100 콘셉트를 통해 미래의 고객들에게 링컨이 어떤 모습일지 다시 생각하게 하고, 다음 장을 향해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덧붙였다.


모델 L100 콘셉트는 쿠페 차체 스타일을 기반으로 'K-테일'과 길고 낮은 비율의 공기역학적인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차체는 A-필러 뒤쪽에서 전부 열려 무당벌레의 껍질과 같이 펼쳐지게 된다. 


링컨은 조명 신호를 사용하여 조명의 오케스트레이션된 교향곡으로 표현하여 실내와 실외 모두에서 탑승자를 맞이한다. 또한 조명은 차량 주변을 따라다니며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2022-Lincoln-Model-L100-Concept-3.jpg 2022-Lincoln-Model-L100-Concept-5.jpg 2022-Lincoln-Model-L100-Concept-9.jpg 2022-Lincoln-Model-L100-Concept-10.jpg 2022-Lincoln-Model-L100-Concept-11.jpg 2022-Lincoln-Model-L100-Concept-12.jpg 2022-Lincoln-Model-L100-Concept-13.jpg 2022-Lincoln-Model-L100-Concept-14.jpg

 

실내에 들어서면 부드러운 흰색 시트 소재와 자수정 재활용 스웨이드로 포인트를 준 비건 인테리어가 탑승자를 맞이한다. 외부 색상은 크롬 대신 금속 페인트와 아크릴계 악센트가 처리된 세라믹 트라이코트를 사용해 구현됐다.


내부 공간은 자율적이고 전기적인 기술을 활용하도록 설계됐다. 스티어링 휠이나 페달 대신 보석에서 영감을 얻은 '체스 피스 컨트롤러'로 작동한다.


한편, 좌석은 보다 사회적인 분위기를 위해 모든 좌석이 정면을 향하거나 서로 마주 보도록 구성된다. 접이식 프론트 시트는 이러한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반면, 평평하고 조명이 켜지는 바닥은 파워트레인 구성 요소가 승객 객실을 독특한 분위기로 만든다.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차세대 배터리 셀과 팩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에너지 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배터리를 차량 구조에 통합해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차량 전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취급한다.


링컨 글로벌 디자인 디렉터인 케멀 큐릭은 "이 콘셉트는 우리가 과거의 제한에 부담을 느끼지 않고 우리의 조용한 비행 원칙의 진화를 나타내는 새로운 디자인을 할 수 있게 해줬다"며 "모델 L100 콘셉트의 궁극적인 표현은 마치 마찰이 없는 것처럼 바람에 의해 조각돼 보이는 차량과 같이 쉽게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링컨 모델 L100 콘셉트는 링컨의 전기화 시대에 대한 디자인 의도를 보여준다. 2025년까지 다양한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으로 미래를 향한 다음 단계를 밟을 것이라고 링컨 측은 밝혔다.


- MOTORDAILY -

motordaily

현대차·기아·제네시스, 中 베이징 모터쇼 참가…"중국 시장 경쟁...

현대자동차가 차별화된 고성능 전동화 기술을 앞세워 중국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선다. 현대차는 25...

motordaily

현대차, 국내 UAM 상용화 위한 첫 실증 성공

  현대자동차가 국내 UAM(Urban Air Mobility·도심항공교통) 상용화를 위한 첫 실증사업에 성공했다....

motordaily

현대모비스, 폭스바겐 전기차 배터리시스템 공급 위한 스페인 공장...

  현대모비스가 유럽 자동차 시장의 중심인 스페인에 전용 공장을 짓는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한국과 중국, 체코에 배...

motordaily

현대차·기아, 네덜란드 정부와 스마트 교통안전 정보공유 위해 협...

  현대자동차·기아가 유럽에서 고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차량 이동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한다. ...

motordaily

'BMW 그룹 R&D 센터 코리아' 인천 청라국제도시로 확장 이...

  BMW 그룹 코리아가 4월 22일 인천광역시 청라국제도시에 ‘BMW 그룹 R&D 센터 코리아’를 새롭게 ...

motordaily

현대 N 공식 튜닝 전문 공간 'N 퍼포먼스 개러지' 개장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튜닝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N 퍼포먼스 G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