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0 11:50:00
포르쉐, "마칸 EV는 PPE 플랫폼으로 동급 최고의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
포르쉐는 아우디와 공동 개발한 PPE(Premium Platform Electric) 플랫폼을 적용한 차세대 마칸의 순수 전기 모델에 대한 몇 가지 소식을 지난 17일(현지시간) 전했다.
새롭게 개발된 PPE 플랫폼은 폭스바겐의 MQB 및 MEB 플랫폼과 유사하다고 포르쉐는 설명했다. 이전 아키텍처가 약 3,2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지원하면서 구성 요소 비용을 절감한 것과 유사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높은 기술 표준을 가진 대량 생산을 이익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아키텍처는 휠베이스, 트랙 폭 및 지상고 측면에서 많은 여유를 제공하여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후륜 구동 및 4륜 구동 모델의 다양한 성능 수준을 허용한다고 언급했다.
PPE 플랫폼 전기차의 세부 출력 사양에 대해서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최대 출력이 612마력 및 1,000Nm 토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첫 번째 모델은 마칸 EV가 될 예정이다. 마칸 EV는 800볼트 기술과 강력한 전기 모터, 그리고 고급 배터리 및 충전 관리 기능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알려졌다.
포르쉐 측은 소비자가 포르쉐에서 기대하는 수준에 만족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칸 EV는 동급 최고의 주행 성능과 더불어 고출력 급속 충전 및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주행거리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MOTORDAI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