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출시예정

Motordaily

2024-02-20 12:17:00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라인업에 '4 E-하이브리드 · 4S E-하이브리드' 모델 추가

2024-Porsche-Panamera-Hybrids-001-2048x1366.jpg

 

포르쉐는 신형 파나메라 제품 라인업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를 19일(현지시간) 새롭게 추가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이번 모델은 인상적인 가속력과 드라이빙 퍼포먼스, 더 강력한 E-퍼포먼스를 통해 최대 전기 주행거리는 96km에 이른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더 효율적이면서 다재다능 하게 업데이트됐다. 개선된 304마력의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과 더욱 강력해진 E-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으로 더욱 강력한 가속력을 제공한다. 


총 470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66.28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4.1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80 km/h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순수 전기 주행 거리는 96km (WLTP 기준)로 증가했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드라이빙 다이내믹은 물론, 높은 회전 범위에서의 지속적인 동력 전달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353마력의 2.9리터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총 544 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76.47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0 km/h다.


이전 세대 대비 모든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모델은 늘어난 전기 주행 거리, 빨라진 충전 속도, 향상된 스로틀 응답, 그리고 모든 분야에서 강화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총 용량 25.9 kWh의 새로운 고전압 배터리는 이전보다 약 45퍼센트 증가했는데도 11kW 온보드 AC 차저로 2시간 39분이면 충전된다. 완전히 새로워진 전기 모터는 이전보다 크게 증가한 190마력의 출력과 45.88 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적화된 무게로 효율성을 높인 하우징과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 (PDK)의 오일 냉각 순환장치에 통합된다. 


향상된 스로틀 응답은 스테이터 내부에서 로터가 회전하도록 설계된 인터널 로터 디자인을 통해 질량 관성을 50 퍼센트까지 줄인다. 최대 88kW 회생 제동 가능한 전기 모터는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의 전기 주행 거리도 크게 늘렸다. 


4개의 최적화된 E-하이브리드 주행 모드와 개선된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E-하이브리드 모델의 효율성을 높인다. 모든 모델은 전기 모드인 E-파워 모드에서 시작하며 배터리 잔량이 최소 충전량 이하로 떨어지면 하이브리드 오토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E-홀드 모드에서는 배터리가 현재의 충전 상태를 유지한다. E-차지 모드는 55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 시 내연기관 엔진을 통해 배터리를 최대 80 퍼센트까지 충전해 도심 교통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배터리의 목표 충전 상태는 각각 20 퍼센트와 30 퍼센트 (기존 30 퍼센트, 80퍼센트)로 낮아져 성능 희생 없이 효율성을 증가시킨다.


포르쉐는 신형 파나메라의 모든 모델에 2밸브 댐퍼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를 포함한 어댑티브 2 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다. 


신형 파나메라의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기본 사양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수평으로 위치한 추가 에어 인테이크가 특징이다. 후면부에는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테일라이트와 프레임이 없는 리어 윈도우가 특징이며, 측면 라인은 실버 컬러 윈도우 트림으로 더욱 돋보인다.

 

2024-Porsche-Panamera-Hybrids-002-2048x1476.jpg

 

2024-Porsche-Panamera-Hybrids-003-2048x1366.jpg

 

2024-Porsche-Panamera-Hybrids-005-2048x1366.jpg

 

2024-Porsche-Panamera-Hybrids-006-2048x1366.jpg

 

2024-Porsche-Panamera-Hybrids-008-1-2048x1366.jpg

 

2024-Porsche-Panamera-Hybrids-009-2048x1365.jpg

 

2024-Porsche-Panamera-Hybrids-011-2048x1314.jpg

 

2024-Porsche-Panamera-Hybrids-004-2048x1365.jpg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19인치 휠, 블랙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조명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파나메라 에어로 디자인의 20인치 휠, 실버 컬러 스포츠 테일파이프 및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애시드 그린 및 블랙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옵션이다. 


신형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의 브레이크는 프런트 액슬에 10 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다. 또한, 21인치 휠과 함께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PCCB)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세라믹 컴포지트 디스크는 프런트 액슬 440mm, 리어 액슬 410mm이다.


두 모델은 공기 정화 시스템과 파크 어시스트, 최대 15와트 무선 충전 가능한 스마트폰 거치 공간 등 확장된 기본 사양을 제공한다. 또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 리모트 파크 어시스트,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휠베이스가 더 긴 이그제큐티브 바디 타입 모델은 4존 (four-zone) 자동 온도 제어와 같은 옵션과 또는 대형 센터 콘솔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의 국가 별 특별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123,400 유로(한화 약 1억 7,770만 원), 134,400 유로(약 1억 9,300만 원),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138,200 유로(약 1억 9,900만 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모델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MOTORDAILY-


 


motordaily

볼보자동차코리아, 저공해차 인증 받은 2025년식 'XC60'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6일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은 2025년식 XC6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지 글로...

motordaily

현대차, '2025 싼타페' 출시…실용성 강화한 신규 트림 추가

  현대자동차가 대표 중형 SUV 디 올 뉴 싼타페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싼타페’를 27일(화) 출시하고 본...

motordaily

포르쉐, 더욱 강력해진 신형 '타이칸' 국내 공식 출시 "내년 ...

포르쉐코리아가 22일 신형 타이칸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광범위한 업그레이드를 거쳐 이전 모델보다 더욱 강력해진 ...

motordaily

렉서스코리아, 2025년형 ‘UX 300h’ 판매 개시

  렉서스코리아는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2025년형 ‘UX 300h’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motordaily

911 터보 탄생 50주년 기념하는 '포르쉐 911 Turbo ...

  포르쉐가 911 터보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911 터보 50주년(911 Turbo 50 Years)’을 공개...

motordaily

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모델 '테메라리오' 공개…"920마력 P...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현지시각 16일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 카위크 2024(Monterey Car W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