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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02 17:02:00

4월 국내 완성차 업체 판매량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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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4월 글로벌 판매 34만5840대…전년 대비 3.3% 증가


현대차가 올해 4월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3.3% 증가한 34만584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4.4% 감소한 6만3733대를, 해외 시장에서 5.2% 증가한 28만2107대를 각각 팔았다.


차종별 내수 판매량의 경우 세단 1만8007대, 레저용차량(RV) 2만314대로 각각 집계됐다.


세단 중에서는 그랜저가 7085대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어 아반떼 5806대, 쏘나타 4695대 등이다.


RV 모델별 판매량의 경우 싼타페 5847대, 투싼 4262대, 캐스퍼 3549대, 코나 2736대, 팰리세이드 1789대 등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4월 한 달 동안 내수 시장에서 총 1만1784대가 판매됐다. G80이 4966대, GV80이 4084대 판매된 가운데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를 앞둔 GV70도 1666대 팔렸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 판매량은 총 2341대다. 포터 6443대, 스타리아 4844대 등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현지 수요와 정책에 적합한 생산·판매 체계를 강화하고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 확대,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 보강 등을 통해 친환경차 판매를 제고하고 SUV,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을 통한 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 중심의 사업운영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기아, 4월 총 26만1022대 판매… 전년 대비 0.6% 증가


기아는 4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 7505대, 해외 21만 3081대, 특수 436대 등 전년 동기 대비 0.6% 증가한 26만 1022대를 판매했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 9077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 9014대, 쏘렌토가 2만 2889대로 뒤를 이었다.


국내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3.2% 감소한 4만 7505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7865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4460대, K5 3168대, K8 1988대 등 총 1만 2626대가 판매됐다.


RV는 쏘렌토를 비롯해 스포티지 7179대, 카니발 6879대, 셀토스 5025대 등 총 3만 353대가 판매됐다.


상용은 봉고Ⅲ가 4404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4526대가 판매됐다.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6% 증가한 21만 3081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4만 1898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 3989대, K3(포르테)가 2만 959대로 뒤를 이었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126대, 해외에서 310대 등 총 436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EV3, EV6 상품성 개선 모델, K8 상품성 개선 모델 등 경쟁력 있는 차량 출시를 통해 판매량과 수익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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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 4월 9751대 판매…수출 전년 대비 40.1% 증가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난 4월 내수 3663대, 수출 6088대를 포함 총 9751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수출 물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내수 판매 물량 감소로 전년 동월 대비 1.8% 감소한 것이다.


수출은 튀르키예, 호주, 헝가리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지난 달에 이어 두 달 연속 6000대 판매를 넘어섰으며, 지난 1월 이후 4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토레스와 토레스 EVX가 각각 1933대, 1699대 판매되는 등 상승세를 이끈 가운데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40.1%, 누계 대비로도 39.4% 증가했다.


KGM은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지난 3월 튀르키예와 뉴질랜드시장에서의 토레스 EVX 시승행사는 물론 유럽 시장 KGM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유로스포츠 글로벌 마케팅 활동 그리고 중남미 및 아태지역 고객 Care 순회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 확대에 나서고 있다.


내수 판매는 토레스 신차 효과 소진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34.4% 감소했다.


KGM은 토레스 EVX 등 신차 론칭 확대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시장 현지 마케팅 전략 강화에 힘입어 수출이 두 달 연속 6000대 판매를 넘어서는 등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는 수출 물량 확대는 물론 다양한 고객 접점 확대 등 내수 시장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여 판매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GM, 4월 4만4426대 판매…22개월 연속 증가세


제네럴모터스 한국사업장(한국GM)이 4월 한 달 동안 총 4만 4426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해 전년 동월보다 7.7%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판매량은 22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국GM 해외 판매량은 같은 기간 17% 증가한 총 4만 2129대다. 25개월째 전년 동월 판매량을 뛰어넘으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해외 시장에서 4월 한 달 동안 2만 6134대 팔려 실적을 견인했다. 지난해 같은 달보다 96.3% 증가한 것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올해 1분기 미국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 및 파생 모델들과 함께 39.5%의 점유율(제이디파워 PIN 집계 기준)을 달성하며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했다.


한국GM의 내수 판매는 총 2,297대로 전년 동월보다 56.1% 줄었다. 인도를 시작한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전월 대비 17% 증가한 1737대 판매됐다.


쿠스타보 콜로시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등 인기모델의 활약에 힘입어 1분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상승 모멘텀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며 “뛰어난 상품성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내수 시장에서 GM 제품들이 가진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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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4월 1만572대 판매…전년 대비 10.4% 증가


르노코리아가 4월 내수 1780대, 수출 8792대로 총 1만 572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10.4% 늘어났다.


다만 올해 4월까지 누계 판매량은 2만 6453대로 지난해 동기 대비 37.6% 판매량이 줄었다. 지난해 1월부터 4월까지 판매량은 4만 2396대였다.


쿠페형 SUV 아르카나(ARKANA)는 4월 한 달 동안 내수 시장에서 962대, 수출로 8367대가 판매됐다. 로장주 엠블럼 등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뉴 르노 아르카나’는 지난 달 초 국내 시장에 출시된 바 있다. 새틴 크롬 2D 로장주 엠블럼, 다이아몬드 모티프 그릴, 크리스탈 리어 램프 등 새로운 브랜드와 디자인이 적용된 모델이다. 이 중 아르카나의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이 509대로 첫 달 판매량의 52.9%를 차지했다.


중형 SUV QM6는 731대가 판매됐다. QM6도 지난 달 로장주 엠블럼,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 및 크롬 데코 디자인 디테일 강화 등으로 ‘뉴 르노 QM6(new Renault QM6)’로 얼굴을 바꿨다. 새틴 크롬 2D 로장주 엠블럼, 다이아몬드 모티프 그릴, 크리스탈 리어 램프 등 새로운 브랜드와 디자인이 적용된 모델이다. 아르카나의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이 509대로 아르카나의 판매량의 52.9%를 차지했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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