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신차출시

Motordaily

2024-05-23 15:23:00

캐딜락 '리릭' 국내 출시…가격 1억 696만원 · 7월 중 고객 인도

캐딜락_리릭_주행_8.jpg

 

캐딜락이 럭셔리 EV이자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리릭(LYRIQ)'의 국내 출시를 공식화하고 오늘(23일)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캐딜락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을 ‘아틀리에 리릭(Atelier LYRIQ)’으로 리뉴얼하고 31일,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공개함과 동시에 전국 전시장 순회 전시를 시작한다.


리릭은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ULTIUM)’을 적용한 최초의 모델로 EV 특유의 비율과 새로운 캐딜락의 디자인 언어, 차세대 테크놀로지 등이 조화를 이루며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모델이다.


리릭은 캐딜락만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확립했다. 전통적으로 사용한 크롬 그릴을 대신하는 리릭의 ‘블랙 크리스탈 쉴드(Black Crystal Shield)’는 유니크한 그릴 패턴 및 라이팅 시그니쳐를 완성했다.


특히 탑승자가 리릭에 접근하거나 잠금을 해제하면 자동으로 펼쳐지는 빛의 향연 ‘코레오그래피 라이팅(Choreography Lighting)’은 리릭 디자인 연출의 정점으로 꼽힌다.


전면에 위치한 캐딜락 로고와 블랙 크리스탈 쉴드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코레오그래피 라이팅은 9개의 개별 LED로 구성된 수직형 헤드 램프를 따라 빛이 아래로 흐르는 모습의 ‘디지털 레인(Digital Rain)’은 도어 핸들과 리어 램프로 이어져 마치 빛이 춤을 추듯 차체를 감싸는 모습을 표현한 웰컴라이트 쇼케이스로 제공된다.


리릭 특유의 넓고 긴 차체에는 캐딜락만의 직선형 캐릭터라인이 더해져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면서도, ‘플로우 스루 루프 스포일러(Flow-through Roof Spoiler)’와 매립형 도어 핸들과 같은 디테일 요소들과 어울려 공기 역학적 성능을 극대화하는데 기여한다.


리릭의 인테리어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된 형태의 33인치 커브드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33-inch Curved Diagonal Advanced LED Display)를 중심으로 알루미늄과 원목, 나파 가죽(Napa Leather) 등의 고급스러운 소재와 섬세한 디자인 요소들을 통해 간결하면서도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캐딜락_리릭_주행_3.jpg

 

캐딜락_리릭_주행_4.jpg

 

캐딜락_리릭_주행_5.jpg

 

캐딜락_리릭_정지_6.jpg

 

캐딜락_리릭_정지_8.jpg

 

캐딜락_리릭_정지_11.jpg

 

캐딜락_리릭_정지_17.jpg

 

캐딜락_리릭_실내_센터페시아.jpg

 

캐딜락_리릭_실내_2열.jpg

 

캐딜락_리릭_실내_트렁크_폴딩.jpg

 

리릭은 102kWh의 대용량 배터리 팩을 탑재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적용된 무선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Wireless Battery Management System)은 각 배터리 모듈을 독립적으로 제어하고 유기적인 연동이 가능하게 하며 혁신적인 열 순환 시스템, BEV3 히트 시스템(BEV3 Heat System)을 통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얼티엄 플랫폼을 통해 리릭은 4륜구동을 기본으로 제공함에도 완전 충전 시 주행거리를 465km까지 끌어 올렸으며 시간당 최대 190kW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는 DC 고속 충전도 지원해 약 10분의 충전 시간으로 약 12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리릭은 두 개의 모터로 50:50에 가까운 전·후방 무게 배분을 완성했으며, 듀얼 모터에서 생산되는 최대 출력 500마력, 62.2kg·m의 강력한 힘은 20인치 알루미늄 휠로 전달한다.


탑승자가 차량을 완벽하게 제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테크놀로지 또한 리릭이 추구하는 ‘럭셔리 EV 경험’을 완성하는데 중요한 요소다.


9K의 초고화질 해상도를 지닌 33인치 커드브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터, 배터리 등 핵심 구동 요소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리릭에 적용된 다양한 옵션을 제어할 수 있다.


33인치 커브드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는 크게 세 영역으로 나뉜다. 스티어링 좌측 영역에서는 트립 및 헤드램프 제어가 가능하며 휠 안쪽 클러스터 영역에서는 속도 및 구동력, 배터리 잔량, 회생제동 수준 등 주행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메인 클러스터 화면은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두 가지 테마로 변경할 수 있으며 배터리 관련 정보 시인성을 높이는 별도의 테마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리릭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주행거리 및 타이어 공기압 등 차량 상태 정보, 충전 모드 및 충전 상태와 설정, 차량 진단 기능 등 확장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GM의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OnStar)가 기본으로 탑재돼 사용자의 차량 제어 가능 범위를 확장했다.


리릭은 실내 환경에 최적화된 AKG™ Studio 오디오 시스템(19개 스피커)을 탑재해 풍부한 청각적 경험을 제공하여 럭셔리 EV 사용자에게 더욱 특별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리릭은 국내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1억 696만원(개별소비세 5% 기준)이다.


캐딜락은 23일부터 전국 전시장을 통해 리릭 사전 계약을 시작하고, 사전 계약 고객을 완료한 고객에게 300만원의 계약금 트리플 할인 프로모션 혜택과 하이엔드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협업한 ‘LYRIQ X Hydro Flask’ 한정판 텀블러를 제공한다.(프로모션은 한정된 수량으로 조기 종료) 


캐딜락은 리릭의 고객 인도를 오는 7월 중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MOTORDAILY-


motordaily

페라리, 전기차 개발 본격화…"마라넬로에 신규 생산공장 짓는다"

  페라리가 첫 번째 전기차를 내년 말 출시하기 위해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새로운 생산 공장을 세우고 있다. 1...

motordaily

BMW, "첫 M 전기 세단은 역대 가장 빠른 가속력을 갖출 것...

  BMW가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으로 개발하고 있는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 기반 M 모델에 대해 몇 ...

motordaily

메르세데스-AMG C클래스 EV 스파이샷…"테슬라 모델3 퍼포먼...

  메르세데스-AMG는 고성능 전기 C클래스를 출시하기 위해 개발 중이며 최근 프로토타입 차량이 도로 위에서 스파이...

motordaily

연식 변경 모델 '2025 아반떼' 출시…"선호 사양 확대 적용...

현대자동차가 준중형 세단 더 뉴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아반떼’를 20일(목)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

motordaily

2025 BMW X3 데뷔…"대폭 변화된 디자인으로 iX3와 함...

  BMW는 대담한 스타일링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등으로 새롭게 변화된 중형 SUV '2025 BMW X3'를 1...

motordaily

마세라티, MC12 탄생 20주년 기념해 MC20 스페셜 에디션...

  마세라티는 2004년 데뷔한 MC12 슈퍼카의 20주년을 기념해 MC20의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 2종을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