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11:37:00
BMW M5 신형, 일회성 모델로 미국 페블 비치 콩쿠르서 경매로 판매 예정
BMW는 23일(현지시간) 미국에서 8월 열리는 페블 비치 콩쿠르(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최초의 2025 M5를 경매에 부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공식적으로 '2025 BMW M5 페블 비치 콩쿠르 #1/1'로 불리는 이 차량은 BMW M과 페블 비치 콩쿠르간의 협업 프로젝트로 제작됐다.
외관 색상으로 칠해진 프로즌 오렌지 메탈릭은 이번 신형 M5에서 유일하게 제공되며 이후 단종될 예정이다. 다른 일회성 스타일 특징으로는 오렌지로 포인트를 준 휠과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위한 무광 골드 캘리퍼, 안쪽 시트의 키알라미 오렌지와 실버스톤 가죽으로 마감됐다. 헤드레스트에는 페블 비치 콩쿠르 로고가 양각되어 있다. 이 로고는 또한 #1/1 기호와 함께 대시보드와 앞 문턱에 인쇄된다.
BMW M5 페블 비치 콩쿠르 #1/1은 차선 유지 보조, 핸즈프리 운전 보조와 같은 운전 보조 전문 패키지를 포함한 많은 선택 옵션이 추가됐다. 조명이 켜지는 키드니 그릴과 통풍 시트 및 후방을 위한 창문 음영과 같은 이그제큐티브 패키지도 포함된다. 카본 패키지는 루프와 미러 캡 및 스포일러에 적용된다.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 패키지에는 트랙 주행에 특화된 다이내믹 및 다이내믹 플러스 모드가 추가되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고 트랙 작업을 위해 냉각 시스템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M 드라이버 패키지는 전자적으로 제한된 최고 속도를 시속 306km/h로 높이고 BMW의 퍼포먼스 센터에서 드라이빙 강좌를 받을 수 있다.
오는 8월 14일 수요일부터 BMW M5 페블 비치 콩쿠르 #1/1은 몬터레이 카 위크 동안 페블 비치에 있는 'Gooding & Company's ' 가판대에 전시될 예정이다. 경매는 16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모두 자선단체에 전달된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