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출시예정

Motordaily

2024-07-24 17:00:00

지프 도심형 전기 SUV '어벤저' 국내 사전계약 실시

jeep_avenger_ok.jpg

 

지프가 전천후 도심형 전기 SUV ‘지프 어벤저(Jeep Avenger, 이하 어벤저)’의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지프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어벤저는 ‘2022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차량 인도가 시작되기도 전에 ‘2023 유럽 올해의 차(European Car of the Year)’ 및 ‘세계 여성 자동차 기자가 뽑은 2023 올해의 차(WWCOTY)’에서 ‘최고의 패밀리 SUV(Best Family SUV)’로 선정되며 화려한 데뷔를 장식했다. 전량 유럽 폴란드에서 생산되고 있는 어벤저는 2022년 말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유럽에서 10만건의 계약을 돌파하며 유럽 내 B세그먼트 SUV 시장 내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해 2월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선공개 된 이후 지속적으로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온 어벤저는 한국 내 지프 브랜드 역사에도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모델로 기대를 받고 있다. 


소형 전기차임에도 어벤저는 지프만의 오프로더 본능을 실현했다. 셀렉-터레인(Selec-Terrain®) 지형 설정 시스템을 통해 에코/ 일반/ 스포츠 모드 외에 샌드/머드/스노우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을 돌파할 수 있는 전천후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내리막 주행 제어 장치(HDC)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내리막길 주행 중 속도 제어가 가능하고, 저속영역에서는 오프로드 주행을 돕는다. 


또한, 어벤저는 동급 대비 가장 넓은 진입각(20°)부터 브레이크 오버각(20°) 및 이탈각(32°)을 확보, 울퉁불퉁한 지형도 거침없이 주파한다. 200mm의 지상고와 615mm의 시트 높이는 소형 차체임에도 SUV에 걸맞은 주행 포지션을 선사해 보다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어벤저는 전 트림에 걸쳐 높은 에너지 밀도와 효율을 자랑하는 54kWh 리튬이온(NCM) 배터리를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전기 모터가 최대 출력 115kW 및 최대 토크 270Nm의 힘을 발휘한다. 충전은 완속(AC)과 급속(DC) 타입 모두를 지원하며, 고속 충전기 기준으로 약 24분만에 배터리 잔량 2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다채로운 컬러로 사랑받아온 ‘컬러 맛집’ 지프답게 어벤저의 외장 컬러도 총 7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어벤저에서 처음 선보이는 신규 색상인 ▲레이크(에메랄드)를 비롯해 ▲스톤(베이지) ▲스노우(화이트) ▲루비(레드) ▲볼케이노(블랙) ▲썬(옐로우) ▲그라나이트(회색)가 마련돼있다. 



Jeep-Avenger-EV-Gear.jpg

 

6-Jeep-Avenger.jpg

 

hero-jeep-avenger-1.jpeg

 

Jeep-Avenger-EV-Interior.jpg

 

240724post.jpg.img.1440.jpg


인포테인먼트는 통합형 유커넥트 5(Uconnect 5®) 서비스를 적용해 내장 및 외장 기기와 간편한 연결을 지원한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10.25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ADAS 설정 및 통합 공조장치 조정 등이 가능하다.


어벤저는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보행자/자전거 감지 긴급 브레이킹 시스템, 차선 중앙 유지 시스템,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및 사각 지대/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등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주행 안전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알티튜드 트림에는 교통 표지판 인식 시스템을 더해 보다 안전한 도심 주행을 돕는다.


이와 더불어 파크센스(ParkSense) 후방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과 파크뷰(ParkView) 후방 카메라를 전 트림 기본으로 탑재, 알티튜드 트림에는 전/측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을 추가해 안정성과 편의를 강화했다. 에어백은 전면, 사이드 커튼, 전면 사이드 시트 등 총 6개를 장착했다. 충돌 시 최적 수준으로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벨트 프리텐셔너도 기본 사양으로 내장했다.


어벤저는 편의 및 안전 사양에 따라 ‘론지튜드(Longitude)’와 ‘알티튜드(Altitude)’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5,290만원, 5,640만원이다. 


지프는 ‘어벤저’ 사전계약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선착순 100명에게 9월 내 즉시 출고 혜택을 제공하고, 사전 계약 고객 이후 출고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24 지프 캠프’ 우선 초대권(한정 인원), 전기차 충전 지원금(총 14명, 1등 100만원 1명, 2등 50만원 3명, 3등 10만원 10명)을 선물할 계획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어벤저는 지프가 전동화를 향한 시대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있음을 상징하는 매우 중요한 모델”이라며 “유니크한 외관, 콤팩트한 차체, 넉넉한 공간과 편리성, 그리고 ‘도심형 전천후 전기 SUV’라는 유일무이한 콘셉트를 지닌 어벤저가 국내 고객에게 ‘진짜 나다움’을 대변해주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의 동반자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MOTORDAILY-





motordaily

'넓어진 공간과 첨단 기능' 뉴 MINI 쿠퍼 S 5-도어 국내...

MINI 코리아는 ‘뉴 MINI 쿠퍼 S 5-도어’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0월 8일 밝혔다. 이 모델은 MINI 특유...

motordaily

벤틀리, ‘더 뉴 컨티넨탈 GT·GTC’ 및 ‘더 뉴 플라잉스퍼...

  벤틀리모터스가 ‘더 뉴 컨티넨탈 GT·GTC’와 ‘더 뉴 플라잉스퍼’의 뮬리너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

motordaily

BMW, M2·Z4·i7 온라인 전용 에디션 3종 공개

  온라인으로만 만나볼 수 있는 BMW의 3개 차종이 공개됐다. BMW 코리아는 오는 8일 오후 3시 BMW ...

motordaily

메르세데스-벤츠, 부분변경 G450d 출시…가격 1억 8,500...

메르세데스-벤츠의 G-클래스 부분변경 모델 ‘더 뉴 G 450 d’를 출시됐다. 1979년 처음 선보인 G-클래스는 ...

motordaily

마세라티 그레칼레 연식변경 모델 출시, 편의성 강화

마세라티의 럭셔리 SUV ‘그레칼레’의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2022년 국내에 첫 출시된 그레칼레는 마세라티의 레이...

motordaily

포드 브롱코, 2.3L 모델 추가로 라인업 확장…가격 7,400...

  포드코리아가 오프로드 SUV인 포드 브롱코의 라인업을 확장한다. 포드코리아에 따르면 기존 2.7L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