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모터스포츠

Motordaily

2024-09-24 14:59:09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 한국타이어 장착하고 체코 랠리 챔피언십 우승


한국타이어1.png

 

한국타이어2.png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후원하는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Stritesky Dominik) 선수가 2024 시즌 '체코 랠리 챔피언십(Czech Rally Championship)'에서 드라이버 부문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스트리테스키 선수는 한국타이어의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해 대회를 치렀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체코 랠리 챔피언십은 체코를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대회로, 올해로 31회를 맞이했다. 이 대회는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가 혼합된 다양한 노면에서 경주가 진행되기 때문에 타이어의 내구성과 노면 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이 필수적이다.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 선수는 9월 20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체코 플젠에서 열린 최종전 ‘랠리 파체요프(Rally Pačejov)’에서 2위를 기록하며, 시즌 포인트 누적 순위에서 압도적인 점수 차로 1위를 차지해 2024 시즌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여러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들이 참여해 기술력 경쟁을 벌였으며, 스트리테스키 선수의 우승은 한국타이어가 유럽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성과로 평가된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랠리용 타이어는 급격한 노면 변화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글로벌 경쟁사들을 제쳤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우승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자사의 타이어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내구 레이스 '24시 시리즈' 등 다양한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참가팀을 후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확보한 기술력은 초고성능 타이어뿐만 아니라 일반 타이어에도 적용되어, 전 세계 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우승을 계기로 공격적인 모터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글로벌 타이어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 나갈 계획이다.

motordaily

그랑 콜레오스 인기 속 르노코리아, 내수 점유율 22개월 만에 ...

르노코리아가 그랑 콜레오스 효과를 톡톡히 보며, 4%대의 점유율을 회복했다. 르노코리아는 9월 그랑 콜레오스 출시와 ...

motordaily

골프 출시 50주년, 히스토리 북으로 만나는 타임리스 아이콘

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프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50 YEARS OF GOLF’ 히스토리 북을 발간했다고 10월 8일 밝혔다...

motordaily

현대·토요타 손잡았다…모터스포츠 협업 페스티벌 개최

  토요타자동차와 현대자동차가 함께 ‘현대 N x 토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을 오는 10월 27일 경기도 용인 ...

motordaily

넥센타이어, AI로 타이어 검사 기간 6개월에서 이틀로 단축

넥센타이어가 AI 기반 타이어 검사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여 생산 현장에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타이어...

motordaily

9월 수입차 24,839대 등록…벤츠·BMW·테슬라 상위권

  9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 대수가 24,839대를 기록하며 8월 대비 11.6%, 전년 동기 대비 10....

motordaily

메르세데스-벤츠, 국내 최대 오프로드 체험 센터 오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 최대 규모의 상설 오프로드 코스인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오픈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