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자동차뉴스

Motordaily

2025-05-30 15:56:08

포르쉐코리아, 고객 중심 조직 개편 단행 '애프터세일즈·네트워크 개발 부문 통합'


포르쉐코리아는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기점으로 고객 중심 운영 체계 마련을 목표로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기존의 부서별 분리 운영에서 벗어나, 운영 효율성과 의사결정 속도, 제품 및 서비스 혁신 개선을 통한 생산성 및 경영 성과 강화를 지향한다.


포르쉐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조직 개편으로 제품 및 서비스 기획부터 마케팅, 애프터세일즈까지 전 부문을 아우르는 통합적이고 민첩한 조직 체계를 구축해, 고객 여정 전반에 걸친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제품 및 서비스(Products & Services)’ 부문이 신설되어, 제품 기획, 디지털 경험, 충전 인프라 등 핵심 영역의 통합 전략 수립 및 실행을 담당한다.


기존의 애프터세일즈 부서와 네트워크 개발 조직은 ‘애프터세일즈 & 네트워크 개발(After Sales & Network Development)’ 부문으로 통합된다.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과 네트워크 확장을 보다 유기적으로 연계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제품 & 마케팅(Product & Marketing)’ 조직은 ‘마케팅 & 고객 경험(Marketing & Customer Experience)’ 부문으로 재편되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플랫폼을 포함한 고객 경험을 통합적으로 기획·운영한다.


특히 신차와 인증 중고차 조직이 하나의 부문으로 통합되어, 신차부터 인증 중고차까지 일관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포르쉐코리아 마티아스 부세 대표는 “이번 조직 개편은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 시장의 고객 기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또한, 포르쉐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통해 프리미엄 모빌리티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MOTORDAILY-



motordaily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전국 시승 이벤트 진행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올해의 SUV’ 3관왕을 수상한 그랑 콜레오스의 성능과 특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드라이브 더 챔피언(D...

motordaily

혼다코리아, 3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 진행… 최대 600만 원...

혼다코리아가 3월 한 달간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차량 구매 시 다양한 혜택...

motordaily

만트럭, 재구매 고객 대상 최대 900만 원 할인 프로모션 제공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만 프렌즈(MAN Friends)’ 캠페인을 실시한다. ...

motordaily

BMW iX·i4, J.D. 파워 선정 최고의 전기차 등극

BMW의 플래그십 순수전기 SAV iX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 파워가 발표한 ‘2025년 미국 전기차 소유 경험 조사’에서 ...

motordaily

KG 모빌리티, 2월 판매 실적 발표… 내수·수출 모두 증가세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난 2월 내수 2676대, 수출 5780대를 포함해 총 8456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 실적은...

motordaily

캐딜락, 3월 특별 프로모션…에스컬레이드 최대 1,900만 원 ...

캐딜락이 3월 한 달간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봄맞이 시승 이벤트 ‘GLAM YOUR SP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