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6 18:02:29
르노코리아, 넥스트라이즈 참가…모빌리티 혁신 스타트업과 협력 강화
르노코리아가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전시회 ‘넥스트라이즈(NextRis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지난해에도 넥스트라이즈에 참가해 프랑스 르노 본사의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 디렉터가 직접 방문, 자동차 산업 혁신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올해는 컨퍼런스와 별도의 전시 부스를 마련해, 그랑 콜레오스에 탑재된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전시 부스에서는 웨일 브라우저 기반 웹·앱 서비스 개발사 ‘드림에이스’, 게임 플랫폼 개발사 ‘오비고’와 ‘스매시랩’, 차량 개인화 및 커넥티비티 서비스 개발사 ‘시네모’ 등 국내외 스타트업 파트너들과 공동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27일 열리는 모빌리티 컨퍼런스에서는 레지스 브리뇽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담당 디렉터가 ‘스타트업과 함께 만드는 자동차 산업의 혁신 생태계’를 주제로 발표한다. 르노코리아는 이 자리에서 스타트업 협업 생태계 구축 현황과 미래 전략, 그리고 혁신과 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기회를 제시할 계획이다.
르노코리아는 2023년부터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개최하며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미래차 혁신 기술 공동 개발에 주력해왔다. 그 결과, 그랑 콜레오스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실제 차량에 혁신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MOTORDAI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