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4 12:46:13
BYD, 이탈리아 인터 밀란과 3시즌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전기차 기업 BYD 그룹이 이탈리아 프로축구 구단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인터 밀란)와 2025/26시즌부터 3개 시즌 동안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YD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구단 최고경영진, 코칭스태프, 1군 선수단에게 약 70대의 BYD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DM-i) 차량을 제공한다.
또한 팬 친화적 프로그램도 시행된다. BYD의 전기차 및 덴자 차량 구매와 렌트에 있어 인터 밀란 팬을 위한 전용 혜택 프로그램이 준비되며,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될 계획이다.
BYD 관계자는 “‘Build Your Dreams(당신의 꿈을 실현하다)’라는 브랜드 의미처럼, 축구 팬과 젊은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하고자 한다”며, “인터 밀란 역시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정신, 글로벌 성공스토리 등 수많은 점에서 BYD와 공통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 밀란의 CRO 조르지오 리치는 “BYD와의 협약은 혁신, 탁월성, 미래지향 가치를 바탕으로 이뤄진 의미 있는 파트너십”이라며 “인터 밀란이 BYD 및 덴자 브랜드의 첫 축구 파트너로 선택된 것은 구단의 글로벌 매력과 성장성을 방증한다”고 밝혔다.
BYD는 2024년 한 해 동안 427만 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전년 대비 41% 성장세를 보여 전기차 및 친환경차(NEV) 부문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BYD는 이미 UEFA 유로 2024, UEFA U-21 챔피언십 등 국제 축구 대회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친환경 모빌리티 전환의 선도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MOTORDAI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