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모터스포츠

Motordaily

2025-10-13 16:25:52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 F1 행사 공식 파트너 참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 12일 경기도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 행사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카 컬처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가 주최한 자동차 문화 축제로, 한국에서 약 13년 만에 열린 F1 카 주행 이벤트이다. 행사에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 드라이버 발테리 보타스가 등장해 ‘메르세데스-AMG F1 W13 E 퍼포먼스’ 차량을 몰며 현장에 긴장감과 열기를 더했다. 보타스 드라이버는 2013년 국내 F1 대회 데뷔 이후 약 12년 만에 국내 팬과의 만남에 참석했다.


‘W13 E 퍼포먼스’는 2010년 메르세데스-AMG가 F1에 복귀한 이후 13번째로 제작한 머신으로, 2022년 규정 변경에 맞춰 공기역학과 서스펜션이 새롭게 설계됐고, 휠 역시 기존 13인치에서 크게 확장됐다.


행사장에는 메르세데스-벤츠 300 SL과 전 세계 75대 한정판 ‘SLR 스털링 모스’ 등 희소성 높은 차량도 전시돼 자동차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았다. AMG 스피드웨이는 AMG 브랜드 최초 전문 서킷으로, 총 길이 4.3km, 16개 코너로 구성되어 브랜드 차량의 성능 체험에 최적화된 시설로 평가받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 행사와 함께 AMG 스피드웨이 인근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 1주년을 맞아 브랜드 고객을 위한 특별 관람존을 마련했다. 공식 인스타그램 및 고객 채널을 통해서도 일부 고객에게 행사 티켓을 제공하며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에는 약 2만 5천 명의 자동차 팬이 모였으며, F1 머신 주행 외에도 팀의 헬멧, 레이싱 슈트 등 다양한 F1 관련 아이템 전시 및 공식 굿즈 판매,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이 함께 진행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F1 팀의 국내 퍼포먼스는 한국 자동차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고객 경험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MOTORDAILY-

motordaily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전국 시승 이벤트 진행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올해의 SUV’ 3관왕을 수상한 그랑 콜레오스의 성능과 특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드라이브 더 챔피언(D...

motordaily

혼다코리아, 3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 진행… 최대 600만 원...

혼다코리아가 3월 한 달간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차량 구매 시 다양한 혜택...

motordaily

만트럭, 재구매 고객 대상 최대 900만 원 할인 프로모션 제공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만 프렌즈(MAN Friends)’ 캠페인을 실시한다. ...

motordaily

BMW iX·i4, J.D. 파워 선정 최고의 전기차 등극

BMW의 플래그십 순수전기 SAV iX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 파워가 발표한 ‘2025년 미국 전기차 소유 경험 조사’에서 ...

motordaily

KG 모빌리티, 2월 판매 실적 발표… 내수·수출 모두 증가세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난 2월 내수 2676대, 수출 5780대를 포함해 총 8456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 실적은...

motordaily

캐딜락, 3월 특별 프로모션…에스컬레이드 최대 1,900만 원 ...

캐딜락이 3월 한 달간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봄맞이 시승 이벤트 ‘GLAM YOUR SP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