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5 16:00:49
금호타이어 WP52+, 유럽 '아우토빌트' 겨울타이어 테스트 상위권
금호타이어는 유럽 특화 겨울용 타이어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WP52+’가 유럽 권위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의 2025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51개 브랜드 중 3위를 기록,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우토빌트의 테스트는 겨울철 눈길·마른노면·젖은노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력 등 주요 성능을 평가한다. 금호타이어 WP52+는 노면을 가리지 않는 주행성능과 안정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WP52+는 유럽 겨울 도로 환경에 맞춰 설계된 프리미엄 겨울용 제품이다. 천연 성분 첨가 특수 고무 컴파운드로 눈길 접지력과 핸들링을 높였으며, 트레드 패턴 및 배수 디자인 개선으로 겨울철 최적의 견인력과 제동력을 발휘한다. 전기차 환경에 최적화된 EV 테크놀로지, 고하중 차량을 위한 HLC 기술도 적용됐다.
금호타이어 유럽본부 이강승 부사장은 “아우토빌트 '최우수' 등급은 금호타이어의 품질 경쟁력을 유럽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WP52+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UD) 제품 비교에서도 상위 성적을 기록했다. 금호타이어는 연구개발과 영업, 마케팅 역량 강화로 프리미엄 브랜드 도약에 힘쓰고 있다.
-MOTORDAI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