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자동차뉴스

Motordaily

2025-11-14 16:06:59

넥센타이어, 김원훈 출연 페이크 다큐 예능 ‘넥센타이어 ON AIR’ 론칭


넥센타이어가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넥센타이어 ON AIR’를 공개한다. 본 시리즈는 4부작으로 구성됐으며, ‘엔프리즈 S(N’PRIZ S)’ 교체용 타이어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넥센타이어 ON AIR’는 코미디언 김원훈이 광고 촬영 현장 속으로 들어가 실제처럼 광고 제작 과정을 가상 체험하는 개념의 페이크 다큐멘터리 예능이다. 광고 모델 선정, 기획 회의, 촬영, 편집 등 전 과정이 실제처럼 연출돼 소비자가 광고 제작 비하인드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제품과 브랜드 홍보에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새로운 콘텐츠 마케팅 시도로 주목받는다.


넥센타이어는 이미 2023년부터 유튜브 숏폼 영상 시리즈를 시작으로 2024년에는 타이어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을 소재로 한 웹드라마 ‘타이코메트리’를 선보여 누적 조회수 700만 회, ‘앤어워드 2024’ 디지털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최예나, 소녀시대 효연, 권은비 등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웹 예능 ‘티어메이커’로 젊은 층 공략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인 디지털 콘텐츠 전략의 일환이다.


‘엔프리즈 S’는 AI와 가상 시뮬레이션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전 계절 고효율 타이어다. 뛰어난 마모 저항성과 정숙함을 자랑하며, 모든 차량에 장착 가능한 범용성을 지녔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말까지 ‘엔프리즈 S’ 4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단순 제품 광고가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유머가 결합된 새로운 의사소통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OTORDAILY-

motordaily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전국 시승 이벤트 진행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올해의 SUV’ 3관왕을 수상한 그랑 콜레오스의 성능과 특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드라이브 더 챔피언(D...

motordaily

혼다코리아, 3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 진행… 최대 600만 원...

혼다코리아가 3월 한 달간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차량 구매 시 다양한 혜택...

motordaily

만트럭, 재구매 고객 대상 최대 900만 원 할인 프로모션 제공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만 프렌즈(MAN Friends)’ 캠페인을 실시한다. ...

motordaily

BMW iX·i4, J.D. 파워 선정 최고의 전기차 등극

BMW의 플래그십 순수전기 SAV iX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 파워가 발표한 ‘2025년 미국 전기차 소유 경험 조사’에서 ...

motordaily

KG 모빌리티, 2월 판매 실적 발표… 내수·수출 모두 증가세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난 2월 내수 2676대, 수출 5780대를 포함해 총 8456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 실적은...

motordaily

캐딜락, 3월 특별 프로모션…에스컬레이드 최대 1,900만 원 ...

캐딜락이 3월 한 달간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봄맞이 시승 이벤트 ‘GLAM YOUR SP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