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4 16:09:39
푸조, 하이퍼스퀘어 조향 탑재 ‘폴리곤 콘셉트’ 공개

푸조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래형 콘셉트카 ‘폴리곤 콘셉트(POLYGON CONCEPT)’를 공개했다.
푸조에 따르면 폴리곤 콘셉트는 4미터 이하 컴팩트 전기차로, 혁신적인 하이퍼스퀘어 조향 컨트롤 시스템과 스티어-바이-와이어(전자식 조향 기술)가 주된 특징이다.
하이퍼스퀘어 조향은 네 모서리에 원형 포드를 배치해 운전자의 손 움직임을 최소화하며, 스티어-바이-와이어 기술은 기계적 연결 없이 전자 제어만으로 정밀한 조향을 가능케 해 고속과 저속 주행 모두에서 뛰어난 조작성과 반응성을 제공한다.
차세대 아이-콕핏 디스플레이는 하이퍼스퀘어 뒤 31인치 마이크로-LED를 통해 모든 주행 정보를 전방 유리에 투영해 운전자 몰입감을 극대화하며, 주행 모드에 따라 실내외 시각 효과가 동기화된다.
또한 차량 전면·후면·C필러에는 마이크로-LED가 적용돼 충전 상태 정보 표시와 정지 시 몰입형 그래픽 연출 등 새로운 인터랙티브 기능을 구현한다.
환경적 지속가능성도 중점이며, 재활용 플라스틱과 폐차 좌석 재활용 섬유, 폐타이어 성분 도장 등 친환경 소재가 내장에 대거 채택됐다. 좌석은 3D 프린팅 쉘 및 단일 몰드 폼으로 제작돼 경량화와 편안함을 동시에 확보한다.
부품 수를 줄여 경량화 했으며, XXL 버터플라이 방식 도어 두 개와 단일 3D 프린팅 휠 커버로 교체가 편리하다.
개인화 가능성도 극대화해 하이퍼스퀘어 휠, 휠 커버, 대시보드 트림을 몇 분 만에 교체할 수 있으며, 굿이어와 협업해 맞춤 타이어에 레이저 각인과 컬러 사이드월, 실시간 도로 정보 제공도 포함했다.
푸조는 폴리곤 콘셉트가 2027년부터 출시될 양산 모델에 적용되는 신기술 및 디자인의 초석임을 강조하며 미래 모빌리티 혁신의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MOTOR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