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16:19:52
'영감은 우리를 연결' 기아, 앙리와 함께 월드컵 글로벌 캠페인 진행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후원사 기아는 2026 북중미 월드컵을 맞아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Inspiration connects us all)’ 메시지의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공인구 전달·선수 입장 지원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 어린이 선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중미 월드컵부터 ‘OMBC 컵’을 신설, 10개국 유소년 선수들이 치르는 글로벌 유스 대회로 축구 레전드 멘토링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미래 레전드 꿈을 응원하고 글로벌 화합을 실현한다.
조추첨 연계 티저 영상 3편을 공개했다. ‘49번째 팀 추첨’과 ‘티에리 프레서’는 티에리 앙리(Thierry Henry)가 OMBC팀 발표하는 내용, ‘더 넥스트 레전드’는 앙리가 어린이 응원하며 과거·미래 레전드 연결을 상징한다. 이러한 콘텐츠는 캠페인 기대감을 높인다.
기아는 차량 내 ‘FIFA 월드컵 2026 디스플레이 테마’를 첫 공개했다. ccNC 인포테인먼트 적용 차량에서 기아 커넥트 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며, 글로벌·한국·개최국·OMBC 컵국 등 17종 순차 배포된다. 색상·그래픽·애니메이션으로 몰입감 있는 월드컵 경험을 제공한다.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류창승 전무는 “월드컵은 세계를 연결하는 축제”라며 “브랜드 메시지로 팬들에게 영감과 특별 경험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OMBC 컵과 디스플레이 테마로 브랜드 가치를 확산”이라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아의 모빌리티 경험 중심 마케팅으로, 월드컵을 통해 글로벌 팬 연결을 강화한다. 상세 정보는 기아 공식 채널 확인 가능하다.
-MOTOR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