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 차이야기 FUN한 차이야기

Motordaily

2024-09-12 16:38:34

벤틀리, 1939년형 벤틀리 마크 V 국내 첫 공개

벤틀리 설룬.jpg


벤틀리가 1939년형 벤틀리 마크 V(Mark V) 스포츠 설룬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벤틀리의 더비 시대를 마무리하며, 제2차 세계대전 발발로 인해 11대만 생산된 희귀한 차량이다. 현재까지 보존된 7대 중 한 대가 한국에 도입됐다.


벤틀리에 따르면 마크 V는 벤틀리모터스가 크루(Crewe) 공장으로 이전하기 전, 더비(Derby) 공장에서 마지막으로 제작된 차량이다. 1933년부터 1939년까지 2,400대 이상의 차량이 더비 공장에서 제작됐으며, 이 시기에 생산된 벤틀리들은 높은 성능과 우아한 디자인으로 상업적 성공을 거뒀다. 마크 V는 이 중에서도 후속 모델로 개발된 차량으로, 당시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세단이었다.


마크 V는 이전 모델인 4¼리터와 외형적으로는 유사하지만, 섀시와 서스펜션 등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좌우 독립식 프론트 서스펜션을 도입하여, 기존의 빔 액슬 방식보다 더 나은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했다. 이 덕분에 ‘고요한 스포츠카(the silent sports car)’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마크 V는 4¼L 엔진을 유지하면서도 설계 개선을 통해 차량의 안정성을 더욱 높였으며, 싱크로메쉬 변속기를 추가해 변속 시 소음과 진동을 줄였다.


마크 V는 벤틀리모터스가 크루 공장으로 이전하기 전 마지막으로 개발한 모델이다.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계획된 대규모 생산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단 11대만 생산되었지만, 마크 V는 이후 크루 시대의 벤틀리 차량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특히 독립식 서스펜션과 싱크로메쉬 변속기 등 마크 V의 혁신적인 기술은 후속 모델인 마크 VI에 이어졌으며, 5,200대 이상 생산된 마크 VI는 벤틀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번에 공개된 마크 V(차대번호 B-32-AW)는 1939년 7월 7일 제임스 영(James Young)이 주문한 2-도어 쿠페로 제작될 예정이었으나, 제2차 세계대전의 발발로 인해 차체 제작이 취소되었다. 이후 1940년 5월 파크워드(Park Ward)가 4-도어 스포츠 설룬 차체를 완성하여, 저명한 영국 저널리스트 G. 조프리 스미스(G. Geoffrey Smith)에게 인도되었다. 이 차량은 이후 여러 주인을 거쳐 벤틀리모터스 헤리티지 콜렉션에 포함되었고, 최근에는 벤틀리서울에 의해 복원을 마치고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한편, 벤틀리는 차량을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 타워 4층에 전시하고,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전시 공간에서는 마크 V와 최신 벤틀리 모델이 함께 전시되며, 브랜드의 역사와 혁신적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벤틀리서울은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벤틀리만의 고유한 럭셔리와 성능, 그리고 세대를 넘어 이어지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motordaily

벤틀리, 1939년형 벤틀리 마크 V 국내 첫 공개

벤틀리가 1939년형 벤틀리 마크 V(Mark V) 스포츠 설룬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벤틀리의 더비 시대를 ...

motordaily

링컨 에비에이터: 과거와 현재를 잇는 럭셔리 SUV의 역사

  링컨 에비에이터는 링컨 브랜드의 진화와 혁신을 상징하는 대표 SUV다. 1세대부터 2세대까지 이어진 이 ...

motordaily

부가티가 한정판 '센토디에치'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방법

부가티는 센토디에치 한정판이 고객인도에 들어가면서 내부 인테리어의 제작 방법과 제작 소요 시간에 대해 짧게 소개했다. 부...

motordaily

아우디 · BMW도 동참하는 자동차 디자인 트렌드 '분할 헤드라...

자동차 업계의 디자인 트렌드는 디자이너들이 안전 규정, 엔지니어링 제한 및 공기역학 표준을 준수하면서 자동차를 매력적으로 보이...

motordaily

"제로백 가장 빠른 전기차는?" 주요 전기차 가속 성능 비교 순...

전기 자동차는 전기 모터의 뛰어난 특성 덕분에 매우 빠른 가속력을 가지고 있다.  외신(insideevs)은 2...

motordaily

'부가티-리막' 품고 새 하이퍼카 시대 여는 33세 CEO '마...

마테 리막   전기 하이퍼카를 만들어 미래의 부가티-리막 합작회사를 이끌게 된 33세의 '마테 리막(Mate 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