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2 11:55:19
현대차, ‘더 뉴 엑시언트’ 출시…디자인·안전성·편의성 대폭 강화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을 적용한 ‘더 뉴 엑시언트(The new XCIEN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더 뉴 엑시언트는 2019년 엑시언트 프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큐브 형태의 메시 그래픽이 적용된 V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 크롬 가니시, 블록 모양의 Full LED 헤드램프, 신규 엠블럼 등이 적용돼 웅장하고 미래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세대 ccNC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센터 콘솔에는 베젤 포인트 컬러와 고급 가니쉬, 팝업 타입 컵홀더, 수납 그물망 등이 추가돼 공간 편의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전방/후측방 근거리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등 첨단 안전 사양을 신규 적용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오토홀드 등 주행 편의 사양도 기본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감쇠력을 높인 쇽업소버, 스티어링 휠 조향력 조절 기능, 하이패스 일체형 디지털 타코그래프, 10W 스마트폰 무선 충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첨단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더 뉴 엑시언트가 스타일부터 스마트함까지 트럭에 요구되는 모든 조건을 진화시킨 모델이라며, 한층 향상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의 격을 높여줄 최고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MOTORDAI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