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신차출시

Motordaily

2024-10-14 17:18:02

르노, 2024 파리모터쇼에서 최신 전기차 및 콘셉트카 대거 공개


르노.png

 


르노 그룹은 2024 파리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 7종과 콘셉트카 2종을 포함한 다양한 신차를 선보인다. 르노에 따르면 이번 모터쇼에서 르노는 5,000m² 이상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자사 브랜드 르노, 다치아, 알핀, 모빌라이즈의 혁신적 기술이 반영된 차량들을 대거 전시했다. 


르노 브랜드는 2,500m² 규모의 부스에서 ‘르노 4 E-Tech 일렉트릭’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도심형 전기차는 1960년대 출시된 오리지널 르노 4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로, 컴팩트한 크기와 실용적인 실내 공간, 르노의 최신 기술이 특징이다. 르노는 이 모델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심형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르노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새로운 콘셉트카 ‘엠블렘’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차량은 브랜드의 탈탄소화 전략을 반영한 모델로, 르노의 미래 비전을 담고 있다. 함께 전시된 ‘르노 17 레스토모드’는 프랑스의 유명 디자이너 오라 이토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차량으로, 클래식 모델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1014_full[2].jpg

 

르노의 다른 전기차들도 이번 전시에서 주목받았다. ‘세닉 E-Tech 일렉트릭’은 지난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2024 올해의 차’로 선정된 모델로, 파리모터쇼에서 다시 한 번 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외에도 ‘트윙고 프로토타입’, ‘르노 5 E-Tech 일렉트릭’ 등 다양한 전기차 모델들이 전시되었으며, E-Tech 풀 하이브리드 모델인 ‘심비오즈’와 ‘라팔’도 함께 선보였다.


르노 그룹 산하의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도 이번 모터쇼에서 브랜드 최초의 전기 스포츠 패스트백 ‘A390’의 콘셉트카 ‘A390_β’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2025년 출시될 예정으로, 올해 출시된 핫 해치 모델 ‘A290’과 함께 알핀의 순수 전기차 라인업인 ‘드림 개러지’에 합류할 예정이다.


알핀은 이 외에도 수소 레이스카 ‘알펜글로우 Hy6’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6기통 수소 엔진을 탑재해, 알핀의 기술력과 지속 가능한 레이싱 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알핀의 ‘아틀리에 프로그램’을 통해 커스터마이징된 아이코닉 모델 ‘A110’의 새로운 버전도 전시된다.


motordaily

볼보, 차세대 전기 플래그십 ‘ES90’ 최초 공개… 800V ...

볼보자동차가 5일(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차세대 순수 전기 플래그십 모델인 ‘볼보 ES90’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ES...

motordaily

벤틀리, 한정판 벤테이가 아틀리에 에디션 출시…가격 3억 3,5...

벤틀리모터스가 뮬리너의 장인정신을 현대적인 럭셔리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모델, 벤테이가 아틀리에 에디션을 공식 출시했다.벤틀리...

motordaily

아우디, 2025년 한국 시장에 다양한 신모델 출시 예고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13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신년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스티브 클로티 사장은...

motordaily

현대차, 차세대 수소전기차 '이니시움' 공개

 현대차는 지난 31일 경기도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

motordaily

'웅장한 디자인과 공력 성능' 현대차 ‘아이오닉 9’의 티저 공...

      현대자동차가 첫 번째 대형 전동화 SUV 모델인 ‘아이오닉 9(I...

motordaily

벤틀리, 4세대 컨티넨탈 GT·GTC 스피드 출시…가격 3억 4...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31일 4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