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17:06:52
‘디보 활용해 캐스퍼 굿즈 만들어볼까?'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디자인 공모전
현대자동차가 캐스퍼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캐스퍼 일렉트릭의 상징적 캐릭터인 ‘디보(DIBO)’를 활용해 창의적 굿즈 디자인을 모집하며, 9월 3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상품화되어 연말부터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디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디자인 및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대자동차는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개의 우수작을 선정해 각각 300만원, 150만원,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결과는 10월 15일 발표된다.
‘디보’는 캐스퍼 일렉트릭 2열 도어에 새겨진 디지털 페이스 캐릭터로, 브랜드 및 차량의 친근한 이미지와 혁신을 상징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대차는 고객과의 소통과 참여를 강화하고, 캐스퍼 관련 브랜드 콘텐츠를 확대할 방침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지난해 말 출시한 캐스퍼 굿즈에 많은 관심이 있었다”며 “이번 공모전은 고객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자신만의 굿즈를 세상에 선보이는 특별한 기회다”라고 말했다. 또한, 9월 둘째 주에는 캐스퍼를 다양한 스타일로 꾸민 팝업 전시 ‘캐스퍼 소셜 클럽: 캐스퍼 취향 충전소’를 개최해 고객이 직접 차량을 체험하고 브랜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번 공모전과 팝업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는 캐스퍼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며, 현대차의 혁신과 친근함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MOTORDAI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