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8 16:51:45
스텔란티스코리아, SBH 수원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지프·푸조 통합 A/S 거점 구축

스텔란티스코리아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tellantis Brand House, 이하 SBH) 수원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 오픈하며 수도권 남부 지역 애프터서비스(A/S)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이번에 문을 연 SBH 수원 서비스센터는 비전오토모빌이 운영해 온 기존 지프 수원 서비스센터를 기반으로 규모와 기능을 확장한 시설이다. 지프(Jeep)와 푸조(Peugeot) 두 브랜드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센터로 운영되며, 차량 구매 이후 유지·관리 전 과정을 지원하는 수도권 남부 전략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통합 운영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서비스 품질과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구상이다.
센터는 수원과 용인을 연결하는 핵심 입지에 자리 잡고 있다. 지리적으로 두 지역의 경계에 가까운 위치에 자리해 수원·용인 고객 모두에게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지상 4층 규모의 건물에 대지면적 1,783㎡, 연면적 1,420㎡로 조성된 이 시설은 도심형 서비스센터로서 주차·정비·고객 대기 공간을 복합적으로 배치했다.
정비 역량 역시 확충됐다. SBH 수원 서비스센터는 총 9개 워크베이를 갖추고 일반수리와 사고수리를 모두 수행할 수 있는 1급 정비시설을 구축했다. 판금·도장 설비를 갖춰 사고차 수리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월간 처리 능력은 일반수리 1,000대, 판금·도장 100대 수준으로 제시됐다. 이를 통해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정비 품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SBH 서비스센터는 단순한 정비 거점이 아니라 고객 여정을 하나로 연결하는 전략적 허브”라며 “이번 오픈을 통해 전시장 방문부터 구매, A/S까지 이어지는 통합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수도권 남부 지역 내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향후에도 주요 권역별 거점 서비스를 강화하고, 통합 브랜드 하우스 모델을 확대해 네트워크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MOTOR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