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3 10:54:45
한국타이어, UAE 알 아인 FC 타이틀 스폰서십…중동·아프리카 공략 강화

한국타이어가 아랍에미리트 명문 축구 클럽 알 아인 FC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서며 중동·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한국타이어는 2025/2026 시즌부터 3개 시즌 동안 알 아인 FC와 스폰서십을 맺고,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알 아인 FC는 1968년 창단된 UAE 대표 클럽이다. 리그 최다 우승 14회, AFC 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 UAE 프레지던트컵 7회, 슈퍼컵 5회 우승 등 주요 대회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왔다. 현재 2025/2026 시즌 리그 2위에 올라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 국가대표 미드필더 박용우가 소속돼 있어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팀이다.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알 아인 FC가 가진 높은 인지도와 팬층을 활용해 현지 축구 팬 및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을 겨냥한 스포츠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폰서십 기간 동안 알 아인 FC 홈구장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는 한국타이어 브랜드가 상시 노출된다. 경기장 내 LED 전광판, 인터뷰 백드롭, 선수단 벤치, 구단 버스 등 주요 마케팅 플랫폼에 ‘한국’ 로고가 적용될 예정이다. 경기장을 찾는 팬을 대상으로 팬존(Fanzone) 프로그램도 운영해 현장에서 직접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MOTOR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