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11:10:24
현대차, 2025 WRC 그리스 랠리 2년 연속 우승…극한 환경에서 성능 입증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이 지난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그리스 라미아에서 개최된 ‘2025 WRC(World Rally Championship)’ 시즌 7라운드 ‘아크로폴리스 랠리 그리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FIA WRC 공식 일정 중에서도 가장 험난한 코스로 손꼽히는 아크로폴리스 랠리로, 거친 자갈길, 좁은 산악 코스, 건조하고 높은 온도의 날씨 등 극한의 환경에서 진행됐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이번 라운드에 티에리 누빌, 오트 타낙, 아드리안 포모어 등 3명의 선수가 ‘i20 N Rally1’ 경주차로 출전했다. 오트 타낙은 세심한 차량 세팅과 타이어 관리, 노면 변화에 대한 뛰어난 적응력을 바탕으로 6번째 스테이지부터 선두에 올랐으며, 이후 2위와의 격차를 꾸준히 벌리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새로 합류한 아드리안 포모어 역시 경기 내내 안정적인 주행을 선보이며 3위를 기록, 현대차는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
이번 우승으로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아크로폴리스 랠리 정상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제조사 부문에서도 총 50점을 획득해 순위 2위를 유지하며, 시즌 후반 경쟁력을 이어가게 됐다.
현대차는 “전통적으로 가장 험난하고 도전적인 랠리 중 하나인 그리스 랠리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하반기에도 N 브랜드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WRC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세계 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로, 포장도로부터 비포장도로, 눈길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연간 경기 결과를 토대로 제조사 및 드라이버 부문 챔피언을 결정한다. 2025 시즌은 총 14라운드로 구성되며, 8라운드는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에스토니아에서 열릴 예정이다.
-MOTORDAI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