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6 17:12:18
한국타이어, 2025 WRC ‘중부 유럽 랠리’에 ‘벤투스’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가 독점 공급하는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2025 WRC)’ 12라운드 ‘중부 유럽 랠리’가 16일부터 19일까지 독일, 오스트리아, 체코 3개국을 넘나들며 펼쳐진다. 이번 랠리는 빠르게 인지도와 명성을 얻은 타막(Tarmac) 랠리로, 약 307km 구간 18개 스페셜 스테이지(SS)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중부 유럽 랠리’는 독특하고 까다로운 코스와 잦은 기후 변화가 특징이며, 비와 안개, 기온 변화에 따라 노면 상태가 급격히 달라져 타이어와 드라이버의 전략에 큰 영향을 준다.
한국타이어는 마른 노면용 ‘벤투스 Z215’와 젖은 노면과 악천후용 ‘벤투스 Z210’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한다. 두 제품은 고속 주행과 정밀한 코너링 성능을 갖춰 드라이버가 극한 조건 속에서 안정적으로 랠리를 완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랠리 중 한국타이어는 서비스 파크 내 ‘브랜드 월드’ 부스를 운영하며, 모터스포츠 역사를 포함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기획 상품 판매 등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직전 ‘칠레 랠리’ 우승자인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시즌 선두를 차지하는 가운데, 이번 랠리는 최종 챔피언십 타이틀 결정에 중요한 분수령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는 WRC 전 클래스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을 통해 기술 신뢰성을 증명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MOTOR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