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3 14:21:00
부가티가 고객 요청으로 약 2년 동안 제작한 '디보 레이디 버그'
부가티는 독특한 고객 맞춤 제작 모델 디보 레이디 버그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지난 2018년 페블비치에서 디보를 선보였을 당시 독특하고 한층 더 독점적인 모델을 원하는 고객의 의뢰로 제작됐다.
외관에는 스페셜 레드 색상과 그라파이트의 메탈릭 컬러 대비에 다이아몬드 모양의 무늬로 장식됐다. 다이아몬드 무늬 그래픽은 디보의 차체와 일치하도록 전면에서 후면에 이르기까지 정확하게 설계되어 작업이 이루어졌다.
부가티 측은 이 모델에 약 1600개의 다이아몬드 무늬를 구현하기 위해 솔루션을 구현하고 CAD 데이터, 시뮬레이션, 테스트 차량 사용 등의 과정을 거쳐 1년 반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다고 밝혔다.
부가티 브랜드 컬러 및 트림 담당자는 외신을 통해 "수많은 아이디어와 적용 시도 끝에 고객에게 요구를 들어줄 수 없다고 말할 뻔했다"며 작업의 어려움을 밝혔다. 이어 "하지만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신념이다"라고 말했다.
작업은 며칠에 걸쳐 최종 점검한 뒤 차체 표면을 매끄럽게 하고 마침내 패턴을 디보에 적용했다.
스테판 빙켈만 부가티 CEO는 "고객의 개인적 취향과 기대치를 이번 디보 모델에 일치시킨 것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디보 레이디 버그를 전달받은 고객은 "이 차량은 진정한 걸작이자 예술 작품일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소장하고 있는 차량 중 가장 완성도 있게 개발된 차량이다"라고 전했다.
디보 표준 모델은 약 600만달러(약 67억원)의 가격으로 시작하며 최고출력 1500마력의 8.0리터 W16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 속도는 380km/h이며 총 40대만 한정 생산된다.
motordaily@naver.com
Copyrightⓒ. 2019. 모터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