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0 11:29:00
메르세데스-AMG C클래스 EV 스파이샷…"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겨냥"
메르세데스-AMG는 고성능 전기 C클래스를 출시하기 위해 개발 중이며 최근 프로토타입 차량이 도로 위에서 스파이샷으로 포착됐다.
앞서 해오 스파이샷에서 C클래스 EV는 여러 차례 모습을 드러낸 바 있지만 AMG 고성능 버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프로토타입 차량은 언뜻 보기에 C클래스 EV와 흡사하지만 고성능 파워트레인을 암시하는 몇 가지 특징을 나타낸다.
AMG 모델임을 나타내는 가장 확실한 것은 브론즈 색상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어 강력한 제동 장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차체가 낮고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음을 나타낸다.
이 밖에 확장된 리어 스포일러와 전면부 측면에 카나드가 있는 범퍼를 확인할 수 있다. C클래스 EV와 동일하게 플러시 도어 핸들, EQE 및 EQS를 연상시키는 차체 라인 등이 특징이다.
차량의 내부 스파이샷 이미지는 촬영되지 않아 살펴볼 수 없지만 대시보드 전체 너비에 걸쳐 있는 MBUX 하이퍼 스크린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틱톡과 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차내 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알려졌다.
메르세데스-AMG C클래스 EV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MB.EA-Small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듀얼 전기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최대 출력은 700~800마력대로 알려졌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