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16:50:00
아우디 RS7 아반트 스파이샷 "새로운 고성능 왜건으로 내년 출시 예상"
아우디 고성능 왜건 RS7 아반트가 새로운 모델로 데뷔하기 위해 위장막 상태로 테스트 주행에 나섰다.
20일(현지시간) 외신은 아우디 RS7 아반트의 스파이샷을 공개하며 몇 가지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현재까지 아우디는 고성능 왜건 모델로 RS6 아반트를 선보였지만 새롭게 대체되는 모델은 RS6에서 RS7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인근 도로에서 테스트 도중 발견된 RS7 아반트는 라이벌 BMW M5 투어링과 경쟁하기 위해 성능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시제품 테스트카에는 독특한 전면부로 변경된 디자인을 암시하고 있으며, 대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여러 개의 흡기구가 눈에 띈다. 헤드라이트는 기존 모델보다 더 작게 보이며 LED 주간 주행등이 내장되어 있다.
이전 RS6 아반트와 마찬가지로 새 모델은 휠 아치가 표준 A7보다 훨씬 더 넓다. 휠은 검은색 마감의 멀티 스포크로 되어 있으며, 사진에는 자세히 보이지 않지만 대형 브레이크 세트가 장착된다.
후면에는 타원형 모양의 두 개의 테일파이프가 있고 전체 너비의 라이트 바가 있는 새로운 테일램프가 특징이다.
RS7 아반트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하이브리드화로 전환되는 분위기에 따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V8 시스템을 탑재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출력은 기존보다 대폭 증가되어 약 700마력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우디 RS7 아반트의 출시는 2025년 말로 알려져 있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