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6 17:30:36
볼보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판매 7분 만에 전량 완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6일 컴팩트 SUV 'XC40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이 온라인 판매 시작 7분 만에 97대 전량 완판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완판은 지난해 출시된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과 올해 상반기 출시된 'XC40 다크 에디션'에 이어 세 번째로 기록된 빠른 완판 사례다. 세이지 그린 에디션은 3분, 다크 에디션은 4분 만에 완판된 바 있다.
볼보에 따르면 이번에 완판된 XC40 블랙 에디션은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한정판 모델이다. 상위 트림인 울트라(Ultra) 트림을 기반으로 제작된 블랙 에디션은 오닉스 블랙(Onyx Black) 단일 컬러를 적용해 강렬한 외관 디자인을 선보였다. 전면부의 아이언 마크 로고와 후면부 레터링에는 크롬 대신 블랙 장식을 사용해 시크한 매력을 더했고, 20인치 5-스포크 블랙 하이그로시 휠과 루프 스포일러 등의 디테일로 한정판만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실내는 드리프트 우드(Drift Wood) 소재 대신 커팅 엣지(Cutting Edge) 알루미늄 데코를 사용했으며, 블랙 가죽 기어노브와 차콜 컬러의 시트가 적용되어 블랙 에디션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볼보의 최첨단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이 모두 포함되었다.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5년간 무상으로 무선 업데이트(OTA)를 지원하며,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도 제공해 차량의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XC40 블랙 에디션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볼보의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 그리고 한정판만의 독특한 디테일을 모두 담은 XC40 블랙 에디션에 대한 높은 관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