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4 15:32:10
'스웨디시 프리미엄 감성' 담은 볼보 V60CC 한정판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크로스컨트리 라인업 V60CC의 한정판 모델 ‘V60CC 포레스트 레이크 에디션(Forest Lake Edition)’을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디지털 숍에서 10대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볼보에 따르면 판매 가격은 6,340만 원으로 기존 모델과 동일하지만, 전용 컬러와 풍부한 편의사양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은 스웨덴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외장 색상 ‘포레스트 레이크(Forest Lake)’를 적용해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인테리어는 따뜻한 ‘앰버(Amber)’ 시트와 리니어 라임 소재를 조합해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기본 탑재 사양 중에는 바워스&윌킨스(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오레포스(Orrefors®) 크리스탈 기어 노브,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 등이 포함돼 스웨디시 프리미엄 감성을 강화했다. 또한, 140만 원 상당의 ‘루프탑 캐리어 패키지’가 기본 제공되어 자전거 및 적재물 운반 편의도 높였다.
V60CC는 국내외 혹독한 겨울과 험준한 지형을 고려해 개발된 크로스컨트리 모델로,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드라이버 어시스턴스’를 기본 적용한다. 사각지대 경보, 조향 어시스트, 긴급제동 지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이 포함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포레스트 레이크 에디션은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담은 볼보의 가치를 상징하는 모델”이라며 “한정판 모델을 통해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매는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계약 순서대로 순차 출고가 이루어진다.
-MOTORDAILY-
News